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영화 추천작 10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넷플릭스에서는 이미 크리스마스 영화가 대거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크리스마스 영화를 시청하며 미리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오늘은 2022년 넷플릭스 크리스마스 영화 중에서 볼만한 추천작 10편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연대기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우연찮게 산타의 썰매에 올라타게된 남매와 산타가 벌이는 크리스마스 선물 배달 대소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남매를 태운 산타의 썰매는 엉뚱한 곳에 불시착하면서 겪게되는 사건사 고을 지혜롭게 해결해나가며 그 과정에서 가족의 사랑과 우애를 배웁니다. 
2편은 1편에 비해 더 성장한 남매의 크리스마스 대모험을 그린 영화로 1편과 이어서 보아도 재미있고 2편만 바로 보아도 이해가 어렵지 않습니다. 

 

감상평 

이 영화는 1편과 2편이 있는데 두 편 모두 흠잡을 곳 없이 재밌습니다. 
크리스마스 정신을 잘 표현한 가족영화로 온 가족이 함께 볼만한 영화입니다.

산타클로스 역으로 유명한 커트 러셀이 주연을 맡았으며 감옥에서 중년의 섹시미를 뿜 뿜 하며 노래를 부르는 1편의 산타할아버지의 모습은 특히 강력 추천합니다. 

 

 

 

클라우스, 2019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산타클로스 전설을 모티브로 한 애니메이션 작품입니다. 우체부인 제스퍼는 크리스마스에 편지 6 천통을 배달해야 한다는 미션을 받습니다. 이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장난감을 잘 만드는 장인 목수 클라우스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어린이 코미디 영화입니다.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부분 작품상을 받은 작품으로 넷플릭스 시청자들이 뽑은 추천 영화로 손꼽히기도 하였습니다. 

 

감상평

현실을 바꿔나가기 위한 행동과 동기에 대한 이야기를 감동적이고 쉽게 풀어낸 작품으로 코 끝이 찡한 감동을 선사해줍니다. '행복해지는 일' 을 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 지에 대하여 아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따뜻한 메시지를 주는 가족영화로 추천합니다. 

 

 

 

 

가디언즈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눈의 여왕 엘사가 있다면 크리스마스에는 잭 프로스트가 있습니다. 얼음을 얼리고 눈을 내리는 능력을 지닌 요정 '잭 프로스트'가 뜻하지 않게 가디언즈에 합류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과 우정, 그리고 크리스마스 정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크리스마스 요정을 믿는 아이들이라면 흥미롭게 볼만한 모험과 환타지가 가득한 가족영화입니다. 

 

감상평 

어린 영웅이 사건과 사고를 겪으면서 성장하고 한층 성숙해나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성장형 애니메이션입니다. 
최신 작품은 아니지만 애니메이션의 수준이 상당한 편이어서 지금 보아도 촌스러운 느낌이 없습니다. 
엘사를 사랑하는 아이라면 잭 프로스트의 매력에도 빠져들 것입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영화 예고편 제작자 아만다와 영국에 사는 칼럼니스트 아이리스가 서로 집을 바꾸어 크리스마스 휴가를 보내면서 생기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일깨우고 새로운 사랑을 찾아가는 이야기로 지루할 틈 없는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감상평

사랑에 지친 솔로라면 특히 추천해주고 싶은 영화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이 일상을 벗어나 더 나은 내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배경과 빈티지한 분위기가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폴링 포 크리스마스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스키를 타다가 기억상실증에 걸린 호텔 상속녀의 진정한 사랑 찾기.
적자투성이 리조트를 운영하며 고군분투하는 제이크 러셀은 아내와 사별 후 어린 딸아이를 키우는 마음씨 착한 성실한 가장입니다. 이리저리 방법을 강구하지만 경영란에 허덕이는 리조트는 회복될 줄 모르는데.. 그 와중에 사고로 기억을 잃은 상속녀 시에라 벨몬트를 구해주게 됩니다. 좌충우돌하는 여러 사건들을 겪으며 사랑에 빠지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감상평

영화의 배경 자체가 크리스마스라 연말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다소 뻔하고 비현실적인 면이 있으나 영화 전반적으로 볼거리가 많고 영화가 끝난 후 기분이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주말에 연인과 함께 가볍게 볼 만한 크리스마스 영화로 추천합니다. 

 

 

 

크리스마스 캐슬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남편과 이혼한 돌싱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소피는 사람들을 피해 어린시절의 추억이 깃든 스코틀랜드로 향합니다. 
던던바성에서 돌아가신 아버지의 흔적을 발견한 소피는 던던바성을 구입하려 하지만 던던바 성에 대한 애착이 남다른 공작 마일스는 3개월간 소피가 던던바성을 잘 관리할 수 있는지를 지켜본 후 성을 넘겨주겠다는 조건을 내걸게 됩니다. 
두 남녀가 3개월간 좌충우돌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입니다. 

 

감상평

스코틀랜드라는 아름다운 풍광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잘 살린 로맨틱 코미디영화입니다. 악한 캐릭터가 없이 선한 캐릭터들의 케미로 쌓아 올린 영화로 극적인 반전은 없으나 보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기분 좋은 따뜻함을 남기는 영화입니다. 

 

 

 

 

로열 크리스마스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로열 크리스마스는 총 3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신입 여기자가 망나니 왕자를 만나 사랑을 이루는 1편과 두 남녀의 좌충우돌 결혼식을 다룬 2편, 그리고 여자 주인공이 엄마가 되는 과정을 그린 3편입니다. 

전형적인 신데렐라 스토리임에도 불구하고 3편까지 제작될 수 있었던 흥행요소는 각 편마다 흥미로운 사건이 벌어지고 이것을 역으로 추적해나가는 과정과 반전이 있기 때문입니다. 

 

감상평

3편 모두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만든 작품으로 캐럴과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트리 장식 등의 분위기가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실컷 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당찬 신데렐라 캐릭터의 여주인공이 전통과 예법을 중시하는 왕실의 일원으로 현명하게 적응해가는 과정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모두가 예측 가능한 해피엔딩이지만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리는 로맨틱 코미디로 가족과 함께 볼만한 영화입니다. 

 

 

신데렐라의 크리스마스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아버지를 여의고 못된 언니들과 새엄마 밑에서 살아가는 현대판 신데렐라 캣이 고난과 역경을 극복하는 고군분투기를 담았습니다. 현대판 신데렐라답게 왕자는 억만장자 아버지를 둔 슈퍼 인플루언서 도미닉 윈터가든입니다. 
MZ 세대 신데렐라라면 정말 이런 모습일 것 같다는 느낌으로 재해석한 작품입니다. 

 

감상평

모두가 알고 있는 신데렐라 스토리의 시놉시스를 그대로 재현하여 줄거리상으로 커다란 반전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설레는 틴에이저만의 첫사랑의 감성을 그대로 잘 살려내었으며 영화 전반에 걸친 크리스마스 무드도 볼만 합니다.  킬링타임용 로맨스 영화로는 추천할만한 작품입니다. 

 

 

 

 

크리스마스에 집에 가려면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시즌 2까지 제작된 넷플릭스 노르웨이 드라마로 강력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시즌1에서는 싱글인 여주인공이 크리스마스 가족 식사에 동행할 남자 친구를 구하는 과정을 담았으며 시즌2에서도 크리스마스를 혼자 보내지 않으려는 여주인공 요한네의 모습을 유쾌하게 표현하였습니다. 
영화 '브리짓 존스' 시리즈를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크리스마스에 집에 가려면' 영화도 마음에 드리시리라 생각합니다. 

 

 

감상평

이 영화 전반에 걸쳐서 여주인공 요한네의 남자 친구 후보로 다양한 남자들이 등장합니다. 여주인공이 남자 친구를 선택하게 되는 감정선을 따라가는 재미도 있고 로맨스 전반적으로 코믹한 설정이 많아서 보는 내내 즐겁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특히 북유럽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껴보는 또 다른 재미가 있어서 강력 추천합니다. 

 

 

 

 

크리스마스 인 스노우

출처 넷플릭스

줄거리

부잣집 딸이 아버지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방문한 시골마을에서 철도 들도 사랑도 찾는다는 줄거리의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감상평

해피엔딩의 결말로 눈이 휘둥그레 질 만한 반전 요소는 없는 평이한 스토리이지만 따뜻한 결말과 영화 전반에서 느껴지는 크리스마스 분위기, 그리고 엘리자 테일러의 연기가 자꾸 보게 만드는 영화입니다.